본문 바로가기

My Life/Life

6세 아이에게 꼭 해줘야 할 59가지 북리뷰

6세 아이에게 꼭 해줘야 할 59가지 리뷰

1,2세 아이에게 꼭 해줘야 할 116가지 부터 ~ 초등학교 1학년 아이에게 꼭 해줘야 할 61가지 까지 1,2세부터 초등학교 1학년 까지 

각 나이에 맞는 책이 있다. 


교보문고에서 할인받아 각 권당 7000원 초반에 구매가 가능하다. 

사실 내용을 전혀 알지 못한 상태에서 6세 아이에게 도대체 무엇을 해줘야 하는거지? 게다가 59가지나.... 호기심 반으로 구매함.



인터넷 교보문고에서 구매했더니 다음날 바로 무료로 배송이 온다. 

부모로서 6세 아이에게 무엇을 59가지나 해줘야 하는지 궁금했으나 책을 보니 해줘야 하는것이 아니라 6세 아이 키우는 방법이 맞을듯 하다.. 

생각했던 것과는 다르게 구성 되어 있다. 


6세 아이에게 꼭 해줘야 할 59가지 책은 엄마 6,983명과 전문가 403명이 가장 현실적인 육아 고민에 대한 답을 찾아냈다고 한다.

'우리아이 꼭 시리즈' 에 현실적인 고민과 답을 주신 6,983명의 엄마들과 아이를 행복하게 하기 위해 조바심 내는 이 땅의 모든 엄마들께 이 책을 바칩니다. 

근데 왜 엄마?, 아빠는 왜 빠져 있을까?. 첫장부터 뭔가 좀 느낌이 쒜하다.. 아빠는 소외된 듯한 느낌? 




이 책은 우리 나이를 기본으로 한다. 그러니까 만 나이....  우리 나이라고 하니까 잠시 헷갈렸다. 그냥 만 나이라고 하면 될것을. ㅎ

책에서 정한 딱 6세가 시작하게 되어 적절한 타이밍에 책을 구매 한거 같다. 

중간쯤에 나오는 '참고서로 활용하세요'  이 말로 나의 궁금증은 풀렸다. 이 책은 참고서로 활용하면 되는거다. 



6세 아이의 건강 부터 교육, 인성사회성, 생활습관, 인지발달, 부모역할 이렇게 총 6 파트로 나눠져 있다. 


6세 아이에게 꼭 해줘야 할 59가지 책은 아래와 같이 총 59가지 항목에 대하여 참고서 적인 내용을 들어 있다. 

아래는 13번째 엉금엉금 한글 떼기 대작전 : 6세가 되면 자기 이름을 쓸 줄 알고 글자와 글씨 쓰기에 관심을 갖게 된다. 이런 6세 아이의 특성을 이용해

도전하는 한글 떼기, 초등학교 입학 전까지만 떼면 되므로 너무 서두를 필요는 없다. 



대한소아과학회 소아 발육 여자 아이(6세/49~60개월) 표준치 에서는 6세 여아의 평균 키와 몸무게가 

49개월은 18.43kg, 키는 108.6cm 라고 한다. 남아 49개월 평균 키와 몸무게는 19.98kg, 109.6cm 이다.

아직까지 아주 정상. 

책의 도입부에는 49~60개월 아이 체크 포인트가 나온다. 

신체발달, 인지 언어발달, 생활습관, 건강질병, 인성사회성, 교육, 부모역할 항목이 있으니 한번 쯤 읽어보고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것도 좋을듯 하다. 


6세 아이에게 꼭 해줘야 할 59가지 책의 내용은 읽기 쉽도록 폰트 색상도 들어가고 단락도 깔끔하게 되어 금방금방 읽어 내려가진다. 




결론 : 6세 아이에게 꼭 해줘야 할 59가지 책은 6세 아이 육아에 대한 참고서로 활용하면 좋을듯 하다. 사실 첫 아이 키울때는 초보 엄마 아빠라 잘 모르기 때문에 이런 책을 한번씩 참고하면 좋을듯 싶다.

이 책은 읽기 편하게 만들어졌다. 한 시간 정도면 다 읽을 수 있다. 

6세 아이에게 꼭 해줘야 할 것들이라고 하길래 1. 캠핑하기, 2. 박물관 가기, 3. 영화보기, 4.라이딩 하기.. 뭐 이런 걸로 59가지 되는줄 생각했으나 그게 아님. 


1년동안 이 책을 들여다 보면서 6세 아이 육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