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Life

아마존에코 직구 및 사용 후기 알렉사 에코닷 동영상

amazon의 킨들과 함께 가성비가 좋은 아마존 제품. 

2017년 블랙프라이데이에 아주 저렴하게 직구하게 되었다.

영어에 대한 감을 잃어 버린... ㅜㅜ 

감을 되찾기 위해서 외국인 개인 비서를 아마존 직구를 통해 구매 하였다.

아이들 영어 공부에도 많은 도움이 될거 같은 전략은 안비밀... 


미국 아마존에서 직구를 하고 배송은 2주 정도 걸린듯 하다. 



하얀색 에코닷을 주문했나 보다. 배송이 걸리다 보니 무슨 색을 골랐는지도 기억이 안난다. ㅋㅋㅋ

블랙프라이데이라 싸게 사서 indio색상의 케이스 까지 같이 구매.

아마존에코 박스가 군더더기 없이 잘 포장 되어 왔다. 파손될 일은 없을거 같은 포장. 

바깥쪽의 패브릭 제질의 케이스 또한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구매전 유투브 동영상을 보고 제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했다. 결론은 필수아이템! 

알렉사와 빨리 친해져야 겠는데. 배송이 한국보다 느리다. 이런맛에 직구하는거 아니겠나..... 라며 위로를.. ㅋ

곰곰히 생각해 보면 배송이 빨리 오면 그 만큼 기다리던 마음이 순식간에 없어지는듯 하다... 한국에서는 그래도 배송이 늦으면 답답하겠지만....




꼼꼼하게 포장된 아마존에코.. 



내용물은 간단하다. 설명서와 아마존에코, 그리고 콘센트, 연결잭... 

미국에서는 110V를 사용하니 콘센트 모양이 11자다.. 그래서 미리 변환 콘센트를 대기 시켜야 배송받고 바로 사용이 가능 하다. 

알아보니 이 콘센트도 중국산 저가 저질 품질의 콘센트가 판매 되고 있다고 하는데 불량이 많다고 한다. 

집을 뒤지니 역시나 우리집엔 변환 콘센트가 하나 있었다. 그걸 사용해서 바로 테스트 해보았다.

사진은 없지만 아마존에코닷 뒷면엔 전원잭 연결 부와 외부오디오 연결 부분이 있다. 

외부 스피커와 블루투스는 연동되지 않으며 오로지 오디오 잭과 연결해야 외부 또는 블루투스 오디오 연결이 가능하다.. 

아마존 에코 상단에는 음량을 조절하는 버튼과 셋팅 버튼 그리고 보이지 않는 내부에 소리를 감지 할 수 있는 마이크가 몇개 들어가 있다.



인디고 패브릭 아마존에코 케이스가 led 색상과 아주 딱 어울리네...

아마존에코는 알렉사 라고 불러줘야 반응을 한다. led와 함께 반응.



아마존에코 테스트 동영상..


iheartradio등 미국내 음악 또는 라디오 방송을 듣기 위해서는 전에 포스팅 했던  한국에서 아이폰 VPN 으로 iheartradio 듣는방법 (HotspotShield VPN)  을 참고 하면 되겠다.


아마존에코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사항은 아마존알렉사 amazon alexa 라는 앱을 다운 받아야 아마존에코 사용이 가능하다.

문제는 amazon alexa 앱은 한국 앱스토어 에서는 다운 받을 수가 없다.  apk를 설치하면 가능하다고도 하는데 어디서 다운 받는지 찾기도 귀찮고.. 

미국 애플 계정을 만들어야 amazon alexa 앱을 다운받을 수 있다. 



한국계정으로 amazon alexa 를 검색하면 상단의 앱은 뜨지 않는다. ask alexa 이런 종류의 앱만 뜰뿐이다.



앱을 깔고 설치를 하면 위의 화면이 뜨면서 가동이 된다.



폰과 셋팅을 해줘야 알렉사가 살아난다. 아마존알렉사 앱 셋팅화면.



최근에 내가 물었던 질문들과 알렉사에게 했던 기록이 남게 된다. 



며칠 사용해본 결과 대만족이다.. 요즘 카카오미니, 네이버에서 이와 비슷한 AI?를 판매하고 있는데 실생활에서는 그런 종류의 것들이 편하긴 할텐데 나는 영어공부겸 아이가 영어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목적으로는 아마존에코 1000% 만족.. 

우리집에 한사람이 더 늘었네.... 그것도 외국인으로.. ㄷㄷ



미국계정 만들기는 다음편에 올리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