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Life

아큐라이트 온습도계 정확성 의문?

포들은 건조함에 장악 된다. 

언제부터인가 가을, 겨울철 필수품이 되버린 가습기와 난방 기구.. 최적의 거주 환경을 위해 정확한 온습도계는 필수..


아주 정밀하고 정확한 온습도계는 가격이 어마어마.. 이런 고급 장비를 가정에서 구매하는건 좀 아니고...

검색을 해보면 드레텍, 휴비딕 온습도계가 가장 많이 팔리며 인기가 좋아 보인다. 


드레텍이 일본에서 만드는 거라는데 정밀한 기계 제조를 잘하는 일본이라 신뢰가 가긴 하지만 드레텍 O-230 모델은 전문성이 좀

떨어지는거 같아 이번에는 좀 더 정확하게 보이는 제품을 구매하기로 한다.


폭풍 검색을 하니 아큐라이트가 미국 브랜드로서 좀 더 정밀하고 아마존 기상관측기기 판매 1위라는 광고에 혹해서 결제!

안방과 거실에 놓기 위해 2개를 구매.


아큐라이트 온습도계 빨간색, 파란색으로 구매


액정에 스티커로 붙여 있다. 


아큐라이트(acurite) 온습도계. 미국에서 유통되는 제품. 실제 아큐라이트 사이트에 들어가면 이 제품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상관측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사이트 주소는 www.acurite.com

1년 제품보증이 가능하다. 


아큐라이트 온습도계 개봉. 밧데리2개를 판매처에서 넣어줬다.



아큐라이트 온습도계 뒷면 커버를 열고 밧데리 1개가 들어간다. 왼쪽 상단에 섭씨와 화씨를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있다. 


스티커를 뗀 모습. 각도를 주어 촬영을 했더니 숫자가 흔들리게 나왔다. 정면에서 보면 시안성이 좋다.


아큐라이트 온습도계 빨간색. 밧데리 넣기 전 모습


아큐라이트 온습도계 옆모습. 아큐라이트 온습도계는 벽에 걸수가 없다. 세워 놓거나(안정적이다), 뒷면에 자석이 들어있어 냉장고 같은 곳에 붙여 놓을 수 있다.



세가지 색상이 있다. 


그런데 문제가............

2개의 온습도가 똑같지 않다....

똑같아야 한다는건 너무 욕심인건가? 


아큐라이트 온습도계 비교 사진.

온도는 대충 비슷하게 가는데 습도가 2~3정도 차이가 난다. 좌우위치를 바꿔 하루 정도 놔두어도 결과는 똑같이 파란색이 좀 더 높게 나온다.(빨간색이 

낮게 나오는 것이던가..)


미국 아마존 사이트에서 보니 검은색 모델은 $7.91, 빨간색, 파란색은 $11.99 에 판매가 되고 있다.  원달러 환율 1,127원 기준 검은색 8,915원 

빨,파 1만3500원이다.



아마존 에서 2.023개의 리뷰, 5점 만점에 4.2점 아큐라이트 온습도계. 

가격이 싸고 대략적인 집안의 온도습도를 알수 있어서 괜찮은거 같다.